본문 바로가기

사진이 많은 글

인터넷창 위에 사용될 파비콘(Favicon) 만들어서 등록 설정까지 해 봅니다.

윈도우 창에 개성있게 이미지를 삽입해서 표현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파비콘이라는 이미지 인데요.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중요성을 잘 모르고 그냥그냥 지내왔는데요. 좀더 전문적이면서도 디테일한 미디어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작은 노력도 필요하다는 생각에 꾸며봤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고요. 자신이 운영하는 로고이미지, 마크, 캐릭터가 있다면 사이즈만 줄여서 업로드하면 끝입니다.


구글 알로(allo)를 통해 자신의 캐릭터를 만듭니다. 저는 캐릭터를 파비콘으로 만들어 올리려고 합니다.






파비콘으로 작업할 이미지를 포토샵에 불러들입니다.





상단 메뉴중에 '이미지' 선택하고 아래로 '이미지크기' 글자가 보입니다. 클릭하십시오 불러들인 이미지의 사이즈를 조정하기 위해서 입니다.





파비콘은 100K 이하의 용량이므로 위와 같이 단위를 픽셀로 놓고, 사이즈를 100으로 했습니다. 이 수치는 임의 수치입니다. 중요한 것은 100이든 200이든...바로 위 이미지크기는 100K 넘지 아니하면 됩니다.





티스토리의 관리페이지에 들어와...기본정보 클릭합니다. 그럼 위 그림처럼 파비콘 올릴 수 있도록 버튼이 있습니다. 업로드가 이루어지면 보여지는 곳은 위 그림 왼쪽으로 가장 위에 티스토리의 T자 그림이 있는 자리에 파비콘이 만들어 집니다.





앞서 만들어놓은 100K 미만의 이미지를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불러드립니다. 위 그림처럼 불러들여진 상태가 되면 새로고침을 하든가, 자신의 티스토리 다른 창으로 이동을 하면 이미지가 삽입된게  윈도우 창부분에 확인이 됩니다.





이렇게 파비콘이 이쁘게 자리를 잡게 됩니다.